Home Sitemap Help Contact US English
홈 Admission > Outline > 2025-1 > 제출서류 및 유의사항

Outline

- Global MBA[주간과정], CAU Leader MBA[야간/주말 과정], SM MBA[야간/주말 원격수업 위주 과정]

2025-1
2025 전기 모집요강 보기

제출서류

제출서류 비고
1. 입학원서 [mba.cau.ac.kr] 인터넷 접수 후 출력 1부 필수제출서류
2. 자기소개서 –
    (본인의 직장경력 / 학업계획 / 지원동기 중심으로 작성, A4용지 2매 이내)
3. 졸업(예정)증명서(대학 및 대학원) 1부
4. 성적증명서 1부
- 전 학년 평균점수 백분율이 기재되어야 함.
- 편입생의 경우 전·후 성적표 모두 제출해야함
* 입학원서 성적입력시에는 편입이후 대학의 성적표 상의 최종 성적을 입력함
5. 영어 공인 어학능력시험 성적표 사본 1부. 어학성적보유자에 한함
6. 경력 또는 재직증명서 1부 경력보유자에 한함
7. 회사(기관) 등록금 지원 확인서 해당자에 한함
8. 학위조회동의서 - 해외대학졸업자에 한함
* 원서접수사이트에서 다운로드 가능
해외대학 졸업자에 한함
9. 본인 및 부모 여권사본 1부. * 중국인의 경우 거민증 및 호구부 제출 필요 외국인 유학생에 한함.
10. 은행잔고증명서(USD 22,000이상)

주의사항

01
발급일로부터 90일 이내 서류 제출
02
제출서류가 한국어, 영어 외의 언어로 되어 있는 경우 한글 또는 영어 번역 공증을 함께 제출해야 함(여권 사본 및 신분증 제외)
03
공증은 기존 서류 발급기관의 국가에서 받은 공증만 인정, 한국 공증사무소 공증본은 인정하지 않음
04
모든 서류는 원본을 제출하여야 하나, 원본 제출이 불가한 경우 사본을 제출하되 반드시 원본과 사본을 함께 제출하여 원본 대조 확인을 받아야 함
05
기한 내 필수 서류 미제출 시 입학 자격 미달로 불합격 처리하며 전형료 환불은 불가함
06
접수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 학력인증 서류별 인증방법

학력인증
서류
중국
(중국 내 학력∙학위 취득자)
중국 외
* 아포스티유
(Apostille) 협약국
아포스티유
(Apostille) 미협약국
4년제대학/
졸업(예정)
증명서
졸업(예정)증명서 공증본 + 중국 교육부 발행
학력/학위 인증보고서
(발급기관 www.chsi.com.cn)
아포스티유(Apostille)
확인서류 또는
소재국 한국영사관의
‘영사확인’ 서류 제출
소재국
한국영사관의
‘영사확인’ 서류 제출

* 아포스티유 확인서
아포스티유 협약 : 협약가입국들 사이에서 공문서의 상호 간 인증을 쉽게 하도록, 외국 공관의 영사 확인 등 복잡한 인증 절차를 폐지하는 대신 공문서 발행 국가가 이를 확인(Legalization)하는 내용의 다자간 협약
* 명칭 Convention Abolishing the Requirement of Legalization for Foreign Public Document (외국공문서에 대한 인증의 요구를 폐지하는 협약)
- 제출 서류: 학력관련서류 (졸업증명서, 학위증명서, 성적증명서)에 대한 “아포스티유 확인서” 제출
- https://www.hcch.net/en/instruments/specialised-sections/apostille

인터넷 접수 유의사항

01
전형료 : 80,000원
02
접수된 원서는 수정이 불가능함.
03
전형료 결제 후 수험번호가 기재된 입학원서가 출력되어야 접수가 완료된 것임.
04
전형료 결제 이후에는 입학원서 입력내용의 수정이나 접수취소 및 전형료 반환이 불가하니 반드시 전형료 결제 이전에 원서 입력내용을 확인한 다음 결제하기 바람.
05
출신대학(원)이 2개 이상일 경우 모든 출신대학 및 학과를 순차적으로 입력, 경력사항은 최근 사항을 먼저 입력하시기 바람.
06
인터넷 접수 후 입학원서와 구비서류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불합격으로 처리함.
07
입학원서와 제출된 서류가 인터넷으로 입력한 자료와 상이한 경우 작성오류, 기재사항 누락, 판독불능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지원자의 책임으로 함.
08
원서 기재사항 및 제출서류를 위조 또는 변조하거나 허위 사실을 기재한 경우, 지원자격과 관련한 학위를 취득하지 못한 경우,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합격한 경우에는 합격과 입학을 취소함

기타 유의사항

❏ 기타 유의사항
01
현역 군인은 2025. 02. 28 이전 전역예정자로, 소속부대장이 발행한 “전역예정증명서” 또는 “취학승인서”를 제출하여야 지원할 수 있음. (직업군인은 해당되지 않음)
02
외국 소재 대학(원) 출신 지원자는 그 대학이 해당 국가의 공인을 받은 경우에 지원이 가능하며, 합격 또는 입학 이후에 그 내용에 문제가 있을 때에는 모든 사항이 취소됨.
03
입학원서 기재사항이 사실과 다를 경우 합격을 취소할 수 있음.
04
제출된 서류 및 전형료는 반환하지 않음.
05
최종합격자가 소정기간 내에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 합격을 무효로 함.
06
이 프로그램 교육대상자 취지에 어긋나거나 학업 수행능력이 부족하다고 평가한 자는 모집예정인원에 관계없이 선발하지 않을 수 있음.

❏ 수업료 및 입학금 환불 (입학포기)
※ 부정입학 및 입학자격 미달로 학기 개시일 이후 입학이 취소된 자에게 입학금 및 등록금을 반환하지 않음
신청기간 환불금액 제출서류 제출처
학기 개시 전
납부한 수업료/입학금 전액 환불 - 등록포기각서 - 본인 신분증
- 본인 통장사본
경영전문대학원 교학지원팀
학기 개시 후
재학생 기준 적용
- 입학금 및 일정금액의 수업료를 공제함
- 자퇴신청서 - 본인 통장사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