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U-Leader MBA 과정은 일반 경영학 교육에 더해 21세기 신성장 분야의 경영 교육 수요와 중앙대학교의 장기 전략 및 내부 역량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설계되었습니다. 일반 경영 외에도 6개의 특성화 영역을 개설해, 세계적 경쟁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직장인을 대상으로 평일 야간과 주말에 개설되는 CAU-Leder MBA 과정에서는 경영 전반에 걸쳐 필요로 하는 기초 지식을 학습하는 한편, 6개의 전공심화 영역으로 구분하여 각각의 영역에서 심화된 전공 소양을 쌓을 수 있습니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Marketing Communication)은 풍부한 기업의 인력 수요가 존재할 뿐 아니라 경영학, 심리학, 경제학, 통계학, 사회학 등 연관 학문을 창조적으로 활용함으로써 학문 융합의 시대 첨병으로 최근 대두되고 있는 마케팅 영역의 첨단 심화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설계된 특화 과정입니다. 최신의 마케팅전략과 소비자 커뮤니케이션의 기본적인 이론을 습득하여 마케팅전략 대안을 수립, 제시하는 교육을 실시하고 이를 통하여 실제 마케팅 문제를 분석하고 적절한 마케팅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합니다.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경영(Media & Entertainment Management)은 중앙대학교의 전통적인 강점인 문화예술, 미디어 및 entertainment 분야에 대한 경영학적 전문지식과 더불어 디지털과 플랫폼 시대에 따른 이 분야의 진화를 이해할 수 있는 전문적 소양을 갖춘 인재 양성을 추구하는 심화과정입니다.
재무정보와 자산관리 (Financial Information & Asset Management)는 금융산업에서 창출되는 전문인력에 대한 수요에 부응하여 여의도와 가까운 지리적 이점을 활용한 기업 및 금융 기관의 실무 경영자들이 참여하는 현장 중심의 생생한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이론적 전문성과 실무 능력을 겸비한 전문 인력을 양성합니다.
비즈니스 분석 및 디지털 전환(Business Analytics and Digital Transformation)는디지털 기술과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접목하여 기업의 비즈니스 혁신과 디지털 전환을 연구하는 분야로, 빅데이터 분석, 인공지능 활용, 디지털 플랫폼 전략, 비즈니스 모델 혁신을 통해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학문입니다. 데이터 중심의 실무 프로젝트와 산업 사례 연구를 통해 디지털 시대를 선도할 수 있는 분석적 역량과 전략적 사고를 겸비한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ISOM(Information Systems & Operations Management)은 기업의 정보시스템과 운영관리를 통합적으로 연구하는 분야로, 데이터 분석, 비즈니스 프로세스 최적화, 공급망 관리, 정보기술의 전략적 활용을 통해 조직의 효율성과 의사결정 능력을 향상시키는 학문입니다. 실무 중심의 사례 연구를 통해 전문성과 실무 능력을 겸비한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인사·조직(Management & Organizations)은 최신 인적자원관리 전략과 조직행동 이론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과정입니다. 다양한 사례 분석을 기반으로, 급변하는 조직 환경에서 요구되는 효과적인 대인관계 및 리더십 스킬을 익히고 최신 트렌드에 맞춘 인적자원관리 정책 수립 방안을 탐구합니다. 이를 통해, 조직 운영에 직접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 인사이트를 갖추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전략·국제경영(Strategy/Global Management)은 경영의 여러 분야를 통합하여 최고경영자의 관점에서 문제를 해결하고 세계적 범위에서 생각합니다. 전략계획과 실행, 사업성분석과 경쟁력, 전사적 통합을 공부합니다. 국제경영은 이를 확장하여 무역, 투자, 금융 등 활동을 세계적 범위의 정치경제적 상호작용 속에 풀어갑니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Marketing Communication)은 풍부한 기업의 인력 수요가 존재할 뿐 아니라 경영학, 심리학, 경제학, 통계학, 사회학 등 연관 학문을 창조적으로 활용함으로써 학문 융합의 시대 첨병으로 최근 대두되고 있는 마케팅 영역의 첨단 심화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설계된 특화 과정입니다. 최신의 마케팅전략과 소비자 커뮤니케이션의 기본적인 이론을 습득하여 마케팅전략 대안을 수립, 제시하는 교육을 실시하고 이를 통하여 실제 마케팅 문제를 분석하고 적절한 마케팅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합니다.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경영(Media & Entertainment Management)은 중앙대학교의 전통적인 강점인 문화예술, 미디어 및 entertainment 분야에 대한 경영학적 전문지식과 더불어 디지털과 플랫폼 시대에 따른 이 분야의 진화를 이해할 수 있는 전문적 소양을 갖춘 인재 양성을 추구하는 심화과정입니다.
재무정보와 자산관리 (Financial Information & Asset Management)는 금융산업에서 창출되는 전문인력에 대한 수요에 부응하여 여의도와 가까운 지리적 이점을 활용한 기업 및 금융 기관의 실무 경영자들이 참여하는 현장 중심의 생생한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이론적 전문성과 실무 능력을 겸비한 전문 인력을 양성합니다.
비즈니스 분석 및 디지털 전환(Business Analytics and Digital Transformation)는디지털 기술과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접목하여 기업의 비즈니스 혁신과 디지털 전환을 연구하는 분야로, 빅데이터 분석, 인공지능 활용, 디지털 플랫폼 전략, 비즈니스 모델 혁신을 통해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학문입니다. 데이터 중심의 실무 프로젝트와 산업 사례 연구를 통해 디지털 시대를 선도할 수 있는 분석적 역량과 전략적 사고를 겸비한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ISOM(Information Systems & Operations Management)은 기업의 정보시스템과 운영관리를 통합적으로 연구하는 분야로, 데이터 분석, 비즈니스 프로세스 최적화, 공급망 관리, 정보기술의 전략적 활용을 통해 조직의 효율성과 의사결정 능력을 향상시키는 학문입니다. 실무 중심의 사례 연구를 통해 전문성과 실무 능력을 겸비한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인사·조직(Management & Organizations)은 최신 인적자원관리 전략과 조직행동 이론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과정입니다. 다양한 사례 분석을 기반으로, 급변하는 조직 환경에서 요구되는 효과적인 대인관계 및 리더십 스킬을 익히고 최신 트렌드에 맞춘 인적자원관리 정책 수립 방안을 탐구합니다. 이를 통해, 조직 운영에 직접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 인사이트를 갖추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전략·국제경영(Strategy/Global Management)은 경영의 여러 분야를 통합하여 최고경영자의 관점에서 문제를 해결하고 세계적 범위에서 생각합니다. 전략계획과 실행, 사업성분석과 경쟁력, 전사적 통합을 공부합니다. 국제경영은 이를 확장하여 무역, 투자, 금융 등 활동을 세계적 범위의 정치경제적 상호작용 속에 풀어갑니다.